독특한 숨은그림찾기 책을 발견했다. [찾아봐 찾아봐 12 : 시계나라를 탈출한 숫자들 - 창의력과 집중력을 키우는 숨은그림찾기.컬러링북]인데 상수리 출판기획부에서 '찾아봐 찾아봐' 시리즈로 쭉 내고 있는 것 같다. 벌써 12번째이고 이 것이 제일 최신판이다. 난 이제 알았고.


보통 숨은그림찾기하면 제시된 그림과 똑같은 것을 찾게 되어있는데 이 책은 그렇지 않았다. '지킴이'를 찾아보라며 그림을 제시하지만 그것과 똑같지 않은 행동을 하는 '지킴이'가 본문에 있다. 시계나라를 탈출한 숫자들은 그림으로 제시되어 있지도 않다. 그냥 찾아야한다. 모든 장에 같지 않은 모습으로 정말 곳곳에 숨어있다. 그래서 찾는 재미가 쏠쏠하다.


이런 방식은 숨은그림찾기에서 가지고 있었던 편견을 깨 줬다. 난이도가 높진 않은데 신선하게 다가왔다. 아이랑 앉은 자리에서 한참을 했다.


숨은그림찾기가 쭉 나오고 미로찾기와 놀이학습, 컬러링 페이지가 뒤쪽에 배치되어 있는데 전반적으로 6~7살 정도면 재미있게 할 수 있을 것이다. 단 숫자 개념을 아는 아이라면 뒤쪽은 시시하게 느낄 것이다. 아이가 이 숫자 써야하냐고 진지하게 물어봤다. 안 써도 된다고 말해줬고.


이 책은 코로나19로 유치원에 가지 않는 아이와 후딱 해치울 수 있었다. (코로나19 때문에 새로운 것을 '자주' 마련해주느라 허리가 휜다.) 놀이학습 쪽은 아이에게 별로였고, 컬러링북은 그다지 흥미를 못 느꼈지만 앞 쪽 숨은그림찾기는 열정적으로 했다. 그걸로 만족한다.



찾아봐 찾아봐 12 : 시계나라를 탈출한 숫자들 - 10점
상수리 출판기획부 지음, 오차(이영아) 그림/상수리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