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살 오복이가 한자를 좋아해 관련 책이라면 일단 한 번 보게 됩니다. 한자 자격증(한자어문회, 상공회의소), 한자 쓰기, 천자문, 사자소학, 고사성어, 한자사전, 한자 포스터&퍼즐&카드 등등. 아이들이 재미있게 볼 수 있는 한자 학습만화의 종류도 참 많더군요. 오복이가 가장 좋아하는 한자 학습만화는 '마법천자문'인데요. '태극천자문'도 재미있어했고, '한자도둑'도 눈길을 줬기에 '신비아파트 한자귀신'도 보겠지 싶어 한 권 선물했습니다. ㅋㅋ


가장 최근에 나온 '신비아파트 한자 귀신 10권'이에요. 부제는 팔척귀의 함정. 영혼의 구슬을 노리는 팔척귀가 함정을 파고 하리와 신비가 으라차찻하는 이야기입니다. 스토리에 맞는 적합한 한자가 배경으로 나오는 구성이에요. 어느 정도 한자를 알고 보면 눈에 잘 들어올 것 같아요. 수준이 높습니다. ㅋ


그러니까 "대답해라! 대답할 답(答)!" 이렇게 나오지 않고, '야밤을 틈타 몰래 들어가...' 이러면서 배경으로 '밤 야(夜)'가 나와요. 자연스럽게 익히기엔 전자의 방식이 더 좋아보였습니다. 가장 마지막에 10권에 나오는 한자어를 읽어보고 체크해볼 수 있는 페이지가 있는데 단어를 알고 레벨업하기에 '신비아파트 한자귀신'이 제격이더군요. 보호자가 보기엔 이런 방식에 장단이 있는데 아이들은 여러 한자 학습만화를 처음 선택할 때 캐릭터보고 고르겠죠? ㅋㅋㅋ


이제 7살 오복이의 후기를 전할게요. ① 오복이는 책을 사면 딸려오는 '한자카드'가 없다며 ㅋㅋ 부록에 대한 아쉬움을 이야기했어요. ② 또 '1급한자, 1급한자' 노래를 부르는 아이라 이 책엔 급수 표기가 없다고. ㅋㅋ 이건 오복이의 시선이 아니면 체크하지 못했을 부분이었습니다. ③ 그리고 또 하나 말한 것이 지금껏 접했던 한자는 '편안할 안(安)' 또는 '믿을 신(信)' 이렇게 적혀있었는데 여기선 '편안하다 안', '믿다 신' 이렇게 되어있어요. 굉장히 어색해했습니다. ㅋㅋ 뜻이 그렇다는 걸 알면 되고 '음'만 정확하면 된다고 했는데 아직 낯선가봐요. 좀 딱딱하게 느껴지긴 하니까요? ㅋ ④ 마지막으로 이 책의 한자가 더 부드럽다고 했어요. 그러니까 '마법천자문'을 보고서 '악할 악', '마귀 마', '주먹 권' 이런 한자에 빠져 과격한 행동을 많이 해서 제가 싫어했거든요. ㅋㅋ '신비아파트 한자귀신'은 그렇게 세지 않다네요. ^^


오복이같은 경우는 한자에 흥미가 있고, 어느 정도 아니까 신비아파트 캐릭터와 스토리를 보며 재미있게 읽어주면 OK. 재미있냐, 어떤 것이 더 낫냐 등등 더 묻진 않으려고요. ㅋ 며칠 너무 물어본 것 같아요. 한 번, 두 번 계속 보면 그냥 땡큐죠! ㅋㅋ


2020/05/05 - 팝콘북스 조각조각 한자퍼즐 6, 7, 8급 후기
2020/04/20 - 디어블리 8급한자 스터디! 대망의 12주! 마지막 인증
2019/12/11 - 시멘토 급수한자 7급 학습벽보&어플 이용 후기(장점단점)


신비아파트 한자 귀신 10 - 10점
김강현 지음, 김기수 그림, 김경익.박상우 감수/서울문화사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