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살 오복이에게 맞는 마스크 정보를 기록해놓습니다. 브랜드마다 소형마스크 크기가 달라 골치아프더라고요. 지금은 맘에드는 마스크를 골라쓸 정도가 되었지만 그전까진 '소형'이라고 하면 일단 구입해서 안 맞으면 남들과 바꿔야했기에. ^^;; 7살이라곤 하지만 개인차가 있어요! 써 본 것만 적습니다. (가능한) 작았던 순으로. ㅋ


미마 초소형(KF80) - 턱을 감싸지 못해 불편하다고 하여서 1개 사용 후 모조리 교환했습니다. 최근 공식 스토어에서 소형을 판매하던데 배송비 포함하면 사기 부담스러워 참고 있습니다.


크리넥스 소형(KF80) - 공적마스크 1인 2매 구입 가능할 때 샀던 건데 겨우 맞았던 걸로 기억합니다. 7세 초반에 찰떡이었다 정도로 기억하고 있어요. 크리넥스 종류가 몇 가지 되는데 그 중 뭐였는지가 불확실합니다. ㅠㅠ

위케어 소형(KF94) - 귀끈이 짧은 편이라 착용 전 끈을 많이 잡아당겼습니다. 5매 포장이라 뜯은 것만 쓰고 다신 쓰지 말자 설득했어요. 요즘 공식 스토어에서 쉽게 살 수 있어요. 5, 6세 찰떡이라고 생각합니다.


닥터퓨리 소형(KF94) - 지금 찰떡입니다. 30매 벌크 처음 개봉했을 때 냄새난다고 했었는데 3장? 그 후론 별 말없이 썼어요. 요즘 KF80마스크를 주로 쓰고 있는데 가을에 작아질까봐 우려스러워요. 가성비 좋은 마스크입니다.


꼼마꼼마 소형(KF80) - 닥터퓨리 소형이랑 비슷한 느낌입니다. 색이 예뻐서 더 사고 싶지만 구할 길이 없어요. 쓱 새벽배송으로 있다는데 이용을 안 하구요. 아들이지만 분홍도 참 예쁘더라고요.


아에르 베이직 S(KF80/KF94) - 찰떡입니다. 2단 마스크라는 특징이 있어요. 아에르는 평일 매일 도전할 수 있어서 몇 번 샀어요. 유색 S가 최근 풀리고 있는데 마스크 그만 사야할 것 같아서 KF94지만 검정만 한 번 사 봤어요. ㅋㅋ


웰킵스 초소형(KF80/KF94) - 귀 끈이 길어서 얼굴 작은 초 저학년까지 쓴다는 마스크. 초소형이라는 이름과 캐릭터 때문에 유아용 같지만 사실 그렇지 않은? 귀 끈 때문에 오복이에게 넉넉하게 맞아요. 웰킵스몰에서 판매하는 가격 보면 편의점, 공적 가격이 너무 비싸게 느껴져서 애증의 마스크입니다.


네퓨어 소형(KF94) - 코로나19가 알려지기 전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대비로 2018년에 샀던 마스크인데 오복이에게 큽니다. 다만 끈조절이 되어 커버할 수 있어요. 2021년까지라 빨리 소진하고 싶지만 작은 순서, KF80위주로 쓰다 보니 자꾸 밀려요.


퓨라에이스 소형(KF94) - 공적마스크로 몇 장 샀는데 넉넉했던걸로 기억합니다. 그래서 다시 안 뜯고 있어요. 올 겨울엔 괜찮지 않을까 하여 갖고 있습니다.


아에르 스탠다드 S(KF94) - 공적마스크로 처음 샀는데 오복이에게 아주 여유있어서 제가 쓰고 다닌답니다. ㅋ 여담인데 아에르 스탠다드 그레이 진짜 예뻐요! 상시 판매했음 좋겠는데 지금은 구하기 힘드네요.


유한킴벌리 어린이마스크 - KF가 아닌 마스크로 준비한 마스크인데요. 7살 오복이 여유있게 씁니다. 평판형인데 코 지지대 있고 불편함 없이 쓰고 있어요. 36매 벌크에 구하기가 너무 어렵다는 것이 함정.


휘게데이트 어린이용 - 코로나19 터지기 전 일회용마스크로 굉장히 저렴하게 샀던건데 지금은 10배 뻥튀기 되어있어 놀라고 있는 마스크입니다. 국산에 일회용으로 쓸만하지만 습기에 약해 잘 젖었어요. 6살부터 지금까지 쓰고 있고 8, 9세까지도 쓸 것 같으나 그 돈 주곤 못 사겠어요.


종류가 참 많죠? ㅋㅋ 아직 착용 전이지만 블루본 먼지 어흥, 굿데이 소형, 애니가드 소형, 뉴크린웰 소형, 힐메이드 소형, 웰킵스 프리미엄 소형, 에티카 소형 등 갖고 있어요. 다음 사이즈라 생각하면서요. ㅋㅋ 마스크 박사 될 것 같습니다. ㄷㄷ 이렇게 나름 데이터화 하고 있는데 브랜드 리뉴얼 되면서 크기 바뀌면 진짜 난감할 듯. ㅋㅋㅋㅋㅋㅋ


오복인 작아서 불편한 걸 제외하곤 2단이니 3단이니, 캐릭터가 있고 없고, 색깔 구분 없이, 재질 등을 따지지 않아 편히 쓰고 있긴 해요. 오복이의 피부와 예민하지 않음에 감사합니다. 정리하면 7살 오복이에게 현재 꼼마꼼마 소형, 닥터퓨리 소형, 웰킵스 초소형, 아에르 베이직S가 잘 맞아요. 이거 다 쓰기 전에 제발 코로나19 잡혔으면 좋겠습니다. ㅠㅠ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