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심하면 서점에 놀러가는 오복이. 덕분에 신간 소식도 빨리 접합니다. 수학도둑, 마법천자문 등은 오복이가 자주 들여다보기 때문에 저도 덩달아 신간이 나온 걸 알게 되네요. 최근 [코믹 메이플 스토리 수학도둑 77] 나왔어요! 서점 ㄱㄱㄱ! 전 이미 집에 ㄱㄱㄱ!


아직 7살인데 너무 만화책만 보는 것 같아 고민 아닌 고민이 있는데요. 수학도둑의 경우 학습만화니까 보라곤 해요. 솔직히 덕본것도 있고. 근데 이제 본편인 '메이플 스토리'를 보고 싶어 하더라고요. 도서관에서 대출하려고하는 걸 초등학교 가면 보자고 하고, 도서관에서 보는 것까지 허락해주고 있습니다. 메이플 스토리의 인기란. ㄷㄷ


암튼. 수학도둑 77권 뒤표지에 교과연계표를 보면 초등생이 배우는 내용이 대부분이에요. 근데 원리응용력, 창의사고력이 필요한 심화 단계라 영 어려워하는게 느껴져요. 그 말은 중간중간 있는 정리된 글과 워크북을 덜 본다는 거죠.

① 예상하고 확인하여 풀기(초1~4)
② 거꾸로 생각하여 풀기(초1~4)
③ 예상하고 확인하여 풀기(초5~6)
④ 거꾸로 생각하여 풀기(초5~6)
⑤ 예상하고 확인하여 풀기(중1~3), 거꾸로 생각하여 풀기(중1~3)


HME 1학년 보면서 오복이가 응용과 사고에 약한 걸 알게 됐는데 이걸 본인 의지 없이 길러준다는게 참 어렵네요. ㅠㅠ 수학도둑 보면서 그런 힘이 길러지길 바랐지만 만화만 보면서 낄낄낄. 하고 있으니 어디서부터 손을 봐야할지 모르겠어요. ㅋㅋㅋ 예전엔 워크북 뜯어서 보면 안 되냐고 사정하곤 했는데 이젠. orz 신랑이 수학도둑을 같이 봐 주고 있어서 오복이랑 말이 통하니 학습적인 건 이쪽으로 미룰랍니다. 아하하하.

마트놀이하면 아직도 끌고 나오는게 수학도둑. ^^

오랫동안 사랑받는 수학도둑이니 일단 집 책꽂이에 모셔두면 오복이가 초등 이후로도 한 번씩 들춰보겠지 하는 마음으로 차곡, 차곡 쌓아갑니다. 책장은 오늘도 이렇게 미어터집니다. ㅋㅋ


코믹 메이플 스토리 수학도둑 77 - 10점
송도수 지음, 서정 엔터테인먼트 그림, 여운방 감수/서울문화사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