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집에 TV는 없고 뉴스를 비롯한 세상 돌아가는 이야기를 팟캐스트, 라디오, 유튜브, 포털 사이트, 커뮤니티 사이트, SNS 등으로 접한다. 나는 종이 매체와 TV를 거쳐 온라인, 개인 크리에이터의 시대를 겪었지만 아이는 아니다. 엄마가 보는 채널에서 옳고 그름, 득과 실을 가려낼 수 있을까? 나조차도 가짜 뉴스를 선별하는 것에 어려움을 겪는데 아이는 오죽할까. 오만 뉴스에 현혹되고 필터링 없이 받아들이는 건 너무나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이걸 어디서부터 가르쳐야 하지?' 고민이 되지 않는 것은 아니나 어떻게 가르쳐야 할지 막막하기만 하다. [봉쭌TV, 가짜 뉴스를 조심해!]는 아이의 시선으로 내 걱정을 조금 덜어준 책.

 

 

스콜라 꼬마지식인 시리즈는 얼핏 듣기만 하고 처음 봤는데 괜찮더라. 아이가 이제 초등 입학을 앞두고 있어 좀 더 수준 있고, 글밥 있는 책을 읽었음 하는데 스콜라 꼬마지식인 시리즈 기억해둬야겠다. 사실 '지식인'에 걸맞게 너무나 교육적이긴 했는데 (곁들이는 설명도 많고) 한 두권 더 살펴볼 생각이다. 하나의 주제라도 이런저런 스타일로 다룬 책을 보면 생각 확장에 더 도움이 될 테니까.

 

 

미성년이 진행하는 채널을 안 보여주고 있고, 코로나19 시국에 외출을 자제하느라 크리에이터 친구들을 만날 기회도 없어 내 아이에게는 [봉쭌TV, 가짜 뉴스를 조심해!]의 사건 사고들이 조금은 생소하다. 그래도 머릿속에 각인시켜놓았으니 후에 '아하!' 하는 날이 올 것이라 믿는다. 조금 더 반짝이는 눈을 가지고 세상 살길 바라며! 독서 끝. ♥

 

 

봉쭌TV, 가짜 뉴스를 조심해! - 10점
윤선아 지음, 국민지 그림/위즈덤하우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