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조오억년만에 장수풍뎅이 포스팅입니다. ㅋ 찾아보니 작년 9월이 마지막 업데이트네요. 간단히 정리를 하면 2020년에 장수풍뎅이 한 쌍을 키웠습니다. 걔들이 알을 잔뜩 낳아줘서 2021년 내내 2세대들과 지겨울 만큼 부대꼈습니다. 톱밥 갈고, 똥 치우고, 번데기 되었다 정상 우화와 우화부전 되는 걸 다 봤고, 성충이 짝짓기하고 싸우는 것까지 야무지게 챙겼죠.

 

 

3세대는 자신이 없어서 일부러 알을 받지 않도록 세팅했고, 살아남은 알은 딱 하나였어요. 못 봤음 몰라도 발견한 이상 키워야죠. 발효톱밥 안에 묻어두고 놀랍도록 관심을 주지 않았습니다. ㅋㅋ 살만했던지 엄청 잘 자라고 있어요. 집 이사시키고, 발효톱밥 갈아주고 하면서 한 번씩 꺼내 줬던 걸 제외하곤 서로 무던하게 지내고 있습니다. 역시 무소식이 희소식.

 

 

이제 3령 애벌레일껄요? ㅋㅋㅋ 처음엔 그렇게 궁금했던 암수 확인도 이번엔 하지 않았는데 그렇게 크지 않은 걸 보아하니 암컷 같습니다. 수컷은 애벌레일 때부터 크더라고요? 수컷은 아이들이 멋지다고 좋아해서 좋고, 암컷은 그 나름으로 귀여워서 좋아요. 배다른 수컷 만나면 짝짓기 시켜줄 거예요. ㅋㅋㅋ 다음번 발효톱밥 교체할 때 확인해봐야겠어요. 포스팅하다 보니 궁금하네요.

 

 

무사히 성충이 되어 5월, 6월 또 인사드릴 수 있기를 바라봅니다. 작년에 별 일을 다 겪어보아서 어떤 결과가 나오더라도 받아들일 수 있는데요. 한 마리밖에 없어서 이왕이면 건강한 성충을 만나고 싶어요. ㅋㅋ 자주 포스팅할 건 없고 후에 소식 전할게요. ㅋㅋ

 

 

2021.09.03 - 우리 집 장풍이와 마트에서 본 장수풍뎅이들...

 

우리집 장풍이와 마트에서 본 장수풍뎅이들...

약 한 달 만의 장수풍뎅이 근황을 전합니다. 요즘은 특별한 일이 없어 장수풍뎅이 사진을 안 찍고 있어요. 장수풍뎅이의 한 생애를 돌고 났더니 심심한 것도 있고, 톱밥 파리가 꼬여 사육통 뚜껑

qtotpz.tistory.com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