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핫이슈들 중에서 '스마트폰'을 빼놓곤 이야기가 안되죠?
저도 관심이 많답니다. '바꾸고싶어, 바꾸고싶어' 주문을 외우고 있어요. 얼마전 들려오는 아이폰4의 발매 연기 소식에 급 우울모드에 들어서긴 했습니다만... 언젠간 소유하고 말겁니다. 스마트폰!!!!!!

스마트폰을 가지고 싶은 이유는 요걸 가지고 있으면 전화와 문자... 핸드폰 본연의 기능 외에도 다양한 어플들로 생활이 조금 더 편리해지고, 재미있어지기 때문인데요. '전자책'도 제가 기대하고 있는 부분 중에 하나랍니다.

저는 외출할때 다이어리, 디카, 지갑을 필수로 가지고 다니는데 이게 다 크기나 무게가 좀 되거든요. 여기서 책이라도 한권 챙길려고 하면 작은 가방엔 다 넣을 수 없는 사태가 발생, 또는 매우 무거운 상태가 되어버린답니다. 그래서 부득이하게 책을 놓고 다닐 때가 많아요. 그러면서 이동시에는 할 것 없어서 심심해서 안절부절 못하구요. 저의 이런 불편함을 해소해줄 수 있는 것이 스마트폰으로 보는 책~!이기에... ^^

해서..
QOOK 북카페라는 것을 이용해보기로 했어요. QOOK 북카페는 전자책 서점이구요. 아이폰, 아이리버 스토리, 삼성SNE-60 단말기, PC 뷰어를 지원한답니다.
무엇보다 제가 가지고싶은 아이폰 지원 가능하기에... 시험삼아..! 라는 기분으로 우선은 PC 뷰어 다운로드를 받아 설치 했습니다.

화면 오른쪽에 있는 PC 뷰어 다운로드를 클릭해서 해당 실행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bookviewer.exe라는 실행파일을 설치했습니다.

바탕화면과 프로그램 메뉴 부분에 QOOK 북카페 바로가기가 생성되었구요.

그.런.데......
이제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책만 사면 되는데.....!!!!!!
책만 보면 되는데...!!!
프로세스엔 올라와 돌아가고 있는데... 프로그램이 돌질 않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작업관리자에 보면 분명히 올라와 있는데... 실행되고 있는 프로그램은 작업표시줄에 보이지 않습니다. 프로세스 죽이고 나서 재실행해도 똑같구요.

그리고 웃긴건, 실행 후 익스플로러가 안열려요... ^^;;; 프로세스를 죽이면 그때서야 실행되구요. 파이어폭스를 사용하고 있다가 우연히 익스플로러 열려고 했더니 버벅거리길래 필요없는 프로세스 죽이는 과정에서 이 QOOK 북카페를 죽이니 해결되는 현상을 발견했습니다.

뭔가 프로그램이 충돌이 나는가 싶어서 재부팅을 해 봐도 똑같구요.

결론은, 저 뷰어 설치만 하고 아직 책 구입도 못했고, 책 한자도 못읽었어요.
뭐가 문제일까요?

이 포스트를 가지고 문의를 좀 해봐야겠어요... -.-
혹시 의심가는 부분 있음 '지적'해주세요. Windows XP에 파폭3.6, 익스8 사용중입니다.
부탁합니다. (--)(__)

이렇게... 허접하게 마무리 할 포스트는 아니었는데, 일단 문제 해결은 해야하기에... 해결되면 이용 후기 들고올께요.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