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유 드시고 있나요?

우유는 아기부터 할머니, 할아버지까지 꾸준하게 마셔줘야 하는 것 중에 하나라고 생각하는데요. 아기 때는 소화하지 못하는 등의 특별 사유가 없으면 99% 꼴딱꼴딱 잘 챙겨먹게 되지만 자라면서 자유 의사가 강해지며 다른 음료들에 밀려 멀리하게 되는 것이 또 99%인 것이 우유인 것 같습니다.

하루에 우유 500ml를 마실 경우 1일 요구량을 따져봤을 때 칼로리는 12.4% 단백질은 31.3%, 칼슘은 75%, 인 62.5%, 필수아미노산 100%를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칼슘, 인, 필수아미노산 같은 경우는 무려 50%가 넘게 충족을 시켜주니 다른 음식에 대한 고민 없이 우유 하나는 필수라고 보여지네요.

이렇듯 영양으로 따지면 우유는 연령층에 관련없이 누구나 마셔야 하는 것이 분명한데 우리는 왜 웰빙 웰빙 하면서도 우유를 멀리하고 있는 것일까요... (제 주변만 그런가요? -_-;;) 아이러니합니다.

이렇게 이야기 하고 있는 저만 해도 일부러 의식해서 사 먹지는 않는데요. 커피 우유, 카페라떼는 찾지만 흰 우유는 생각나면 한번씩 입니다. 딸기 우유, 바나나 우유, 초코 우유, 커피 우유 이 모든 것이 흰 우유 하나만은 못할텐데.. ㅠㅠ 반성이 필요합니다.

제가 우유를 먹는 방식은... 밥 대용으로 시리얼을 먹을 때. 우유 없으면 안되잖아요. 무조건 우유.

밥 대용으로 빵을 먹을 때. 빵+우유는 언제나 좋은 궁합인 것 같아요. 빵이 부드러워 진달까요?

정도에요. 이것밖에... orz

그래서 우유로 무언가 더 할 수 있는 것이 있다면... 우유를 좀 더 자주 찾게 되지 않을까? 하는 마음으로 자료를 찾아보았답니다. 무엇이 있을까요?

가죽을 더 빛나게 하는 우유
가죽제품은 우선 때가 많이 탄 부분을 물수건으로 닦아낸 후, 탈지면에 우유를 묻혀 가죽전체에 마사지 하듯 골고루 문지르면 때가 말끔하게 빠진다. 가죽 쇼파도 부드러운 천에 우유를 묻혀 닦으면 때도 제거되고 가죽 표면에 윤기가 돈다.

상한 우유도 쓸모가 있다! 왁스 대용의 우유
상한 우유는 왁스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신선한 우유는 산성과 알칼리성의 두 가지 성질을 갖고 있지만 오래되어 상한 우유는 암모니아 등이 발생해 알칼리성만 남게 된다. 상한 우유에 함유된 알칼리성과 암모니아의 휘발성이 합쳐져서 더러운 때를 깨끗이 없애준다. 게다가 우유에는 지방분까지 포함돼 있어서 부드러운 천에 우유를 묻혀 마루나 가구를 닦으면 반짝반짝 윤기가 난다.

내 금반지를 다시 반짝반짝하게 만들어 주는 우유
오래되어 이물질이 끼거나 윤기 잃은 금반지나 목걸이, 팔찌가 있다면 미지근한 우유에 10분간 담가둔다. 물로 헹군 후 수건으로 닦으면 원래 광택이 살아난다. 순금보다 14k나 18k에 효과가 있다.

하얀 실크를 더 하얗게 하는 우유
새하얀 실크 블라우스나 스카프가 세탁 부주의로 누렇게 변색되기 쉬운데, 이럴 때 흰 실크를 세탁하기 전에 10~20분 정도 우유에 담가 두면 변색을 막을 수 있다. 마지막 헹굴 때 우유를 조금 넣어도 같은 효과를 준다.

옷에 묻는 먹물 제거에 탁월한 우유
붓 글씨를 쓰다가 먹물이 옷에 묻었을 때 우선 물로 씻어내고 치약을 묻혀 문지른 다음 대야에 우유를 붓고 먹물이 묻은 부분이 잠기도록 해 1~2시간이 지난 후 손으로 문지르면 먹물을 쉽게 지울 수 있다. 절대로 처음부터 비누로 세탁해서는 안 된다.

우유와 함꼐 변비 탈출!
변비가 있을 땐 당근을 깨끗이 씻어 강판에 간 다음 같은 양의 우유를 잘 섞어 매일 아침 식사 전에 한 컵 정도 마시면 효과가 있다.

우유와 함께 불면증 탈출!
불면증으로 고생할 때는 잠자리에 들기 전 따뜻하게 우유를 데워 한 컵 정도 마시면 우유의 칼슘 성분이 불안감을 해소해 준다.

감기에 걸렸을 때도 우유
아이가 감기에 걸렸을 때 배를 썰어 냄비에 담아 물을 붓고 중간 불에서 푹 삶은 다음 배가 흐물흐물해지면 배물만 빼낸 뒤 그 물에 우유를 섞어 아이에게 먹이면 효과가 있다.

먹다 남은 카레에도 우유가?
먹다 남은 카레를 데울 때 우유를 섞으면 양도 줄지 않고 매콤한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다. 그리고 카레가 너무 걸쭉하게 되었을 때 물 대신 우유나 요구르트를 넣으면 부드러운 맛이 나도록 해준다.

닭 비린내 잡는데는 또 우유가...
닭의 비린내를 없애고 싶을 땐 생 닭을 우유에 담가 두었다가 요리를 하면 닭고기의 비린내가 없어지고 맛도 담백해 진다.

해당 자료는 밀크홀릭을 참고했습니다. ^^
우유의 활용은 보셨다싶이 무긍무진하며 밀크홀릭의 낙여사 우유요리에는 우유를 활용한 요리 비법도 무척이나 다양하게 소개되어 있습니다. 이제 우유에 대한 욕구가 불끈?

우유를 조금 더 가까이 두려구요. 일주일에 세번이라도 집으로 받아 먹으려 하고 있어요. (포스트 작성 중에 ㅅㅇ우유 홈페이지에서 가정배달 시키려고 했는데 180ml는 주 5일, 주 6일, 주7일 밖에 선택권이 없네요. 전 월, 수, 금 이렇게 세번 받아먹으려고 했었는데... 디테일 주문은 전화로 해야하나봅니다.) 여러분도 우유를 다시보기 해 보세요. 이거... 먹어서 나쁠 것 없다니깐요?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