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어플 리뷰입니다. 이번 아이폰어플은 남성분들은 패스해주셔도 된답니다. 근데 제 블로그엔 남성분들이 더 많이 찾아오신다죠. ;; 여 여친과 와이프님들께 권해보시는것도 좋습니다. ㅋㅋ

소개해드릴 어플은 아리따움에서 만든 뷰티캘린더라는 어플인데요. 아리따움 하면 길가에서 흔히 보실 수 있는 화장품집인거 아시죠? 아모레퍼시픽 제품들을 취급하는. 그러나 이 어플은 기본적으로는 아모레퍼시픽의 색을 조금 지우고(곁다리로 두고) 여성들에게 도움이 되는 어플을 만들고자 노력한 흔적이 보인답니다.

메인화면 구성은 위의 화면과 같습니다. 뷰티캘린더, 언니들의 수다, 모바일스킨터치, 이벤트&소셜쿠폰, 설정 이렇게 다섯가지 메뉴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간단하게 설명을 드리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뷰티캘린더 - 캘린더, 다이어리, 매직데이관리
언니들의 수다 - 아리따움 트위터와 연결
스킨터치 - 아리따움 매장에서 피부상태를 체크, 결과는 스마트폰으로 확인
이벤트쿠폰&소셜쿠폰 - 아리따움 매장에서 진행되고있는 이벤트, 소셜쿠폰 판매
설정 - 아리따움 로그인계정 설정, 암호설정, 알림기능 등

주목할만한 메뉴는 뷰티캘린더입니다. 이 어플의 이름이기도 하죠. ^^
아리따움이라는 색을 지우고도 사용할 수 있고, 실제로 모든 여성에게 도움이 되는 메뉴거든요. 다른 메뉴는 모두 부메뉴로 치부해도 될 정도입니다. 어떠한 점에서 그러한지 메뉴 하나하나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뷰티캘린더         
뷰티캘린더는 다시 세개의 메뉴로 나뉩니다. MONTH, DAY, MAGICDAY인데요. 각각의 화면 구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MONTH에서는 한달을 한 화면에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분홍색으로 표시되고 노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노트가 추가된 날은 주황색 말풍선 표시가 뜹니다.

노트는 기본 텍스트 외에도 사진, 어플 내 자체 스티커를 추가할 수 있어서 여성이 좋아하는 아기자기함과 실용성을 두루 갖추었습니다. 스킨을 변경해서 쓸 수 있다는 점도 소소한 재미를 줍니다. 또한 알람 설정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알람은 없음, 5분전~2일전까지 설정할 수 있는 폭이 큽니다.

DAY는 작성한 노트를 날짜별로 확인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내용을 클릭하면 상세내용을 볼 수 있는데 붙여놓은 스티커에 해당하는 뷰티TIP이 하단에 지나가면서 보여집니다. 다 알겠지만 다시한번 보면서 자극을 받을 수 있죠. 몰랐다면 알게되는 계기가 되고요.

마지막으로 MAGICDAY입니다. 이것이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매직데이 = 생리 = 월경 = 그날] 인건 여성이라면 다 눈치채셨죠? 그 매직데이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고등학생 이상, 성인이라면 대부분 일정한 생리주기를 가지고 있을텐데요. 5일이면 매달 5일 이렇게 일정하면 좋을텐데 실제론 그렇지 않잖아요. 따라서 이렇게 매직데이 관리어플이 있으면 참 편리하지 않을까요? 제가 이 아이폰어플이 여성에게 꼭 필요하다고 말하고싶은 이유입니다.

최근 생리시작일과 평균 생리주기, 평균 생리기간을 미리 입력합니다.

그러면 매직데이메뉴를 선택했을 때 아래와 같이 화살표와 몇가지 그림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하단에 다음 매직데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살표 색과 이미지에 대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배란일부터 시작해서 생리기간, 가임기, 다음 생리기간까지 알 수 있음은 물론 관계일을 표시할 수도 있습니다.

이 어플을 어떤 여성이 사용하던 여자라면 알고있어야 할 소소한 부분을 관리할 수 있는 어플. 맞죠? 특히 가임기는 잘 알아둘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어떤 의미에서건 말이죠.


그 다음 메뉴부터는 사실 제 관심 밖입니다. ^^;; 어플이 아직 완전하지가 않고 오프라인 매장과 연계되어야 하기 때문인데요.

  언니들의 수다         

질문과 답변을 눌러도, 아리따움트위터를 눌러도 모두 트위터 페이지로 넘어가게 되는데 현재 페이지를 찾을 수 없다고 나옵니다. 또, 두개가 같은 트위터 계정이라면 두개를 분산해서 만들어 둘 필요가 있나? 싶고요. 연결이 잘못된 것은 아닐까 싶습니다.


  모바일 스킨터치         

모바일 스킨터치는 아리따움 매장에서 피부 상태를 체크하고 그 결과로 카운셀링을 받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그러나 이 기능 또한 완전하지 않습니다.

스킨터치를 받을 수 있는 매장이 정해져있는 것 같은데 그 매장을 찾기위해 스킨터치 문의하기라는 메뉴를 선택하면 오류메세지가 뜨면서 프로그램을 강제종료 시키지 않으면 안되게 되어있습니다. 빠른 수정이 필요해 보입니다.


  이벤트&소셜쿠폰         

그 다음 내용인 이벤트와 소셜쿠폰은 특별한 날이 있을 때 진행되는 것 같은데 필요한 분은 그때그때 확인해서 활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소셜쿠폰은 신청기간 안에 몇명이 신청하면 발급되는 쿠폰으로 문자메세지로 안내가 옵니다.

문자메세지를 받고 접속해보면 진행중인 소셜쿠폰을 확인할 수 있고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50%할인과 같이 크게 혜택을 볼 수 있기 때문에 필요한 화장품이 소셜쿠폰으로 나오면 득템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가 설치한 날로부터 이주일이 지났는데 아직까지 소셜쿠폰은 한번 진행하더군요.



이상입니다.

보셨다시피 다른 메뉴는 아직 볼거리나 완성도가 좀 떨어집니다. 그러나 매직데이 관리만큼은 추천해드리고 싶은데요. 제가 뷰티캘린더라는 어플을 알기 전에 Period Tracker Lite라는 어플을 받아서 사용하고 있었거든요. 역시 매직데이 관리 어플인데 매직데이 관리에 대한 모든 점이 같은데 차이점은 뷰티캘린더가 더 여성스럽고 예쁘고 아기자기합니다. 또 어플 이름에서부터 티가 나는데 영문 어플의 한글판이라 어색한 점도 좀 있거든요. ㅎㅎ 그러니 뷰티캘린더와 Period Tracker Lite를 보신다면 아마 디자인적인 측면에서 뷰티캘린더에 끌리실겁니다.

두가지 링크를 다 걸면서 리뷰 마치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