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라식수술을 하고 나니 세상이 달라져 보이더군요. 분명히 태어날 땐 안경을 쓰지 않았는데 그 때 본 세상에 대한 기억은 희미합니다. 아마도 살아온 날의 반 이상을 안경을 쓰고 있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해요. 안경을 쓰고 살아온 삶이 너무나 익숙한 것이죠. 그래서 라식수술을 하고 난 후 새로운 세상을 살고있다는 기분이 듭니다. ^^;;

라식수술을 하고나서 "아, 라식수술 정말 잘 했구나" 하는 생각이 들 때가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BEST3를 꼽아볼까 합니다.



미용실에서 "여기 좀 더 잘라주세요!"

제가 얼마전에 미용실에서 헤어 컷트를 했거든요. 라식수술 전에는 미용실 의자에 앉아있으면 거울에 비친 제 모습이 달걀귀신과 다를바 없었어요. 얼굴은 뿌옇게 뭉글러져있고, 미용실 보자기(?) 두르고 앉아 있으니 영락없는 달걀귀신이었죠.

그래서 머리 손질 하면서 "이 정도 괜찮으세요?" 라고 물어보면
"음, 제가 잘 안보여서요. 거울 좀 가져다주세요." 라고 해서 코 앞에서 거울을 들고 확인해야 했었습니다. ㅠㅠ
그렇다 보니 컷트 도중에 확인하며 별도의 주문을 넣는다는 것은 힘든 일이었고 그냥 눈을 감고있는 것이 더 편했죠.

그러나 라식수술을 하고 난 후 처음 간 미용실에서 어찌나 신이 나던지. 너무 또렷하게 잘 보이니까 앞머리 길이도 바로 "어? 조금 더 잘라야 하는 것 아니에요?" 하고 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런 경험 처음이었어요. ㅋㅋ


농구골대 밑에서 슛~!

학창시절에 공을 가지고 노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공이 얼굴로 날아오면 안경을 찍을 것 같고, 안경이 깨질 것 같은 막연한 불안감 때문이었습니다. 그러면 눈을 다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의도적으로 공이랑 멀리했는데요.

라식수술을 하고 난 후 남친이 농구공 가지고 놀다가 패스해줬는데 슉- 하고 손에 감기는 느낌이 괜찮은 겁니다. 내친김에 공을 던져봤는데 어? 골인?

남친은 늘 늘어져있는 제게서 이런 모습 처음이라는 눈으로 바라보며 "여자가 슛 하기 쉽지 않은데" 라고 했고 몇 번의 패스 속에 공은 신기하게도 농구골대에 잘 꽃히더군요.

눈이 잘 보이니까 겁이 없어지고 공이 더 또렷하게 보이고 던지는 감도 좋아지더라구요. 제겐 놀라운 경험이었습니다.


꿈에 그리던 선그라스!!

햇빛에 노출이 되면 자동적으로 인상을 쓰는 윤뽀입니다. 그것이 주름을 만든다는 것을 알면서도 조건반사적으로 그리 되더라구요. 그래서 양산을 들고다니긴 합니다만 부피며 무게며 접었다 폈다 번거롭기 그지없습니다. 그 불편함을 라식수술이 해결해 주더군요. 바로 선그라스!!

눈이 나쁜 사람도 선그라스 맞추면 되긴 하지만 시력의 정도에 따라 알이 두꺼워 질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그냥 안경도 압축을 2-3번 했었는데 그렇게 해도 옆에서 보면 알이 두꺼운 편이에요. 자외선 차단의 효과도 효과지만 패션아이템이기도 한 선그라스가 두꺼우면 아무래도 외관이 별로잖아요? 그리고 그렇게 선그라스를 맞추면 가격도 생각해야 합니다. ㅠㅠ

그런 부분을 라식수술을 함으로 인해 말끔하게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라식수술을 하고나서 자외선에 신경 쓰란 말을 많이 들었는데요. 간편하게 가방에 선그라스만 톡 하고 넣고 실외에선 착용하고 다닌답니다.

선그라스 살 때도 참 감회가 남달랐는데요. 안경 쓸 때 선그라스를 쓰면 거울을 가까이 하고 봐야하는데 잘 안보이니까 이 선그라스가 나한테 어울리는지 도통 모르겠는거에요. 몇 번의 시착용을 했지만 살 엄두가 안났었는데 라식수술 하고나서 선그라스를 사러 갔더니 얼굴이랑 잘 어울리는 선그라스를 고를 수 있었습니다. ㅋㅋ



생각해보면 더 많은 이점이 있으리라 생각되지만 단번에 이야기할 수 있는 점은 이렇게 세가지입니다. 라식수술을 했다고 하면 눈인데 어떻게 그렇게 대범한 생각을 했느냐, 수술이 무섭지 않느냐 나는 무서워서 못하겠다, 안과의사는 라식수술 안한다던데 이런 이야기를 하는 사람이 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라식수술을 한 사람이 한 목소리로 말하는 것은 안경쓸 때의 불편함이 완전히 사라졌으며, 잘 보이고 더불어 자신감도 생긴다는 것이죠. 판단은 개인이 알아서. ^^;;

수술하고 한 달이 좀 지났지만 아직까진 크게 불만사항없이 만족하고 있습니다. 혹 문제가 있다 하더라도 블로그를 통해 장/단점을 이야기 할 생각이에요.


라식수술에 대한 포스팅을 모아 링크하오니 더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