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저는 아이폰4 사용중이고 남친은 갤럭시S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종도 다를 뿐더러 운영체제도 다르기 때문에 같은 어플이라도 사실 이름만 같을 뿐, 동작 방식이나 구성에는 조금 차이가 있는데요. 그렇다보면 여기선 이렇게 하면 되는 어플이 저기선 저렇게 해도 안되는 그런 일도 일어나는 것 같습니다.

마이피플이라는 모바일메신저, 무료통화가 가능한 어플이 있습니다. 남친과 저는 주로 이 어플을 통해 이야기를 나누는데요. 저 개인적으로는 카카오톡보다 괜찮은 것 같아서 카카오톡은 탈퇴하고 마이피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마이피플은 제 포스팅 곳곳에서도 등장하고 마이피플을 주제로 포스팅 한 것도 두 건이나 됩니다.


그 마이피플이 요즘 제 속을 태우고 있습니다. -_-

이 문제가 갤럭시S의 문제인 것인지, 마이피플 안드로이드 어플이 이상한 상태인지 알 수가 없네요.


들어보세요.

마이피플로 메세지를 보내면 남친의 반응이 없습니다. 분명히 푸시가 갔을텐데 말이죠. 그러면 열 받아서 전화를 하죠. "내 메세지 씹냐?" 그러면 남친은 WIFI가 종종 끊기는지 메세지가 안 뜬다고 합니다.

그러길 수차례.

연락이 잘 안되니까 "데이터 요금도 맨날 남잖아. 3G 맨날 켜놔. 아놔." 라고 닥달을 해서 결국은 남친은 3G를 켜 놓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그 후로도 메세지가 안 들어온다는 겁니다. 분명히 알람은 다 뜨게 설정했는데 왜 그런지 모르겠다니 어쩝니까. 제가 봐도 설정엔 아무런 문제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최근.

이번 달 무료통화를 왠일로(스마트폰 요금제 사용하고 나서 처음으로 -_-) 다 소진하게 되어서 마이피플 어플의 장점인 무료통화를 시도했는데요. 아 열받게 이것도 전화를 안 받는 거에요. 그래서 또 한바탕 짜증을 부렸더니 전화가 안 들어온다 합니다.

혈압이 팍!


남친 입장에서는 사실을 이야기 한 것인데 저는 무시당했다는 생각을 먼저 해서 기분이 왕창 나빠져 있는 상태. 기기 탓인지 어플 탓인지 모르겠지만 쨋든 둘 중에 하나인데 기분이 좀처럼 풀어지지가 않더군요.

그러던 어느날.

같이 있는 시간에 제 마이이플 어플에서 남친에게로 전화를 걸어보게 되었습니다. 얼씨구. 전화가 안들어 옵니다. 아래 사진에서 왼쪽이 갤럭시S, 오른쪽이 아이폰4입니다. 같은 WIFI 접속이 되어있는 상태인데 아이폰은 열심히 연결하려고 하는데 갤럭시S는 멀뚱멀뚱.


전화를 끊고 갤럭시S로 마이피플 어플을 실행 해 봤는데요. 부재중 전화가 왔다는 메세지만 덜렁. 뭡니까 이게. -_-??????


반대의 경우도 해 봤습니다. 갤럭시S에서 마이피플로 무료통화를 걸어봤습니다. 즉각적으로 아이폰4가 반응합니다. 전화왔다고요.


이 무슨 해괴망칙한 일이랍니까. 쩝. 제 눈으로 확인했으니 남친더러 뭐라고만 해서 될 일은 아닌 것 같고 해결이 안되면 마이피플을 접어야 하나 다른 고민을 해야할 것 같은데요.

처음 사용할 때는 별 이상 없었는데 최근 몇 달 사이에 계속 거슬리네요. -_- 마이피플을 사용하는 다른 친구들과 대화 나눌 땐 이렇지 않았는데 갤럭시S의 문제인가 싶기도 하고 거 참. 남친이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S, 제가 사용하는 아이폰4 모두 순정 상태인데 어떻기 이 난관을 헤쳐나가야 할까요? ㅠㅠ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