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회사에서 사람이 나가고 들어오는 것은 너무나 당연한 수순이지만 그래도 정들었던 사람이 나가는 것은 아쉽고 서운한 일입니다. 앞으로 회사에 또 어떤 변화가 있을지 모르겠네요. ^^;;

송별회 한다고 포스팅을 준비하지 못해서 트위터 강좌 올라갑니다. ㅋ

트위터 강좌는 고정적으로 찾아오시는 블로그 이웃님들을 대상으로 하는 포스팅이 아니라(검색용;;) 될 수 있으면 주말에 발행하려고 하는데 하고싶은 포스팅을 빨리 빨리 못해서 주중에 자꾸 올라가네요. 히~.

요즘 좀 바빠요. 개인적으로, 회사에서도. ㅠㅠ

잡설은 이제 그만. 트위터 강좌 시작합니다.




그동안 연재되었던 강좌를 보시려면 아래 더보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내용이 많아지니 숨겨놓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




트위터 비밀번호 재발급하는 방법

오늘은 트위터 비밀번호 재발급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아보도록 해요.

제 강좌를 보시고 트위터 계정 개설만 하고 멍~ 때리고 있다가 문득 들어가보려니 비밀번호가 생각나지 않는 경우가 분명 생기리라고 보거든요. ^^

그리고 지금까지 트윗 날리고 멘션과 DM을 활발하게 주고받은 트위터러들에게는 크게 해당사항이 없겠지만 '자동로그인'에 체크 해 두어서 다른 컴퓨터나 스마트기기들로 접속하려고 할 때 비밀번호를 잊는 경우도 종종 있답니다.

똑순이의 놀라운 예측력! 과연?

결과 확인은 댓글로 하도록 하고 비밀번호 재발급받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런 경험이 있다 하시는 분은 댓글로 알려주세요. ㅎㅎ)

1. 트위터에 접속해 로그인하는 창으로 이동하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옆쪽에 위치한 [비밀번호 또는 아이디 찾기]를 클릭합니다.


2. 그러면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 라는 페이지가 나오는데 여기서 이메일 주소(혹은 아이디)+보안문자 입력을 하고 [다음]버튼을 누릅니다.


여기서 잠깐 딴 길로 새자면

보안문자는 회원가입 혹은 아이디, 비밀번호 찾기 연속 실패할 때, 댓글을 연속으로 입력할 때 등 다양한 경우에 등장하는데요. 이 문자가 좀 꼬부라져 있어 구분이 애매한 경우가 있죠. 보안문자는 자동가입방지(붓에 의한 가입을 막기 위해), 스팸을 방지하기 위해 사용되는데 왜 그렇게 꼬불꼬불 하게 만들어놨는지 틀릴 경우 은근 기분이 상합니다. ^^;;; 여러분도 그렇지 않나요? 저는 그 옆에 [new challenge] 버튼을 눌러서 쉬운 문자가 나올 때 입력하곤 하는데 안전빵이 제일이긴 하지만 솔직히 엄청 귀차나요. ㅎㅎ

자 다시 원래 길로 돌아오고요.

3. 2번 과정에서 아이디를 입력했다면 가입 시 입력했던 이메일로 메일이 전송되고요. 이메일을 입력했다면 해당 이메일이 유효한 경우 해당 이메일로 메일이 전송됩니다. 없는 메일이면 찾을 수 없다고 해서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없습니다.


위터는 가입할 때 주민등록번호와 같은 본인인증과정을 거치지 않기 때문에 이메일주소가 매우 중요하답니다.

4. 메일이 발송되었다는 화면을 봤으면 가입 당시 입력했던 메일 주소로 로그인을 합니다. 그러면 트위터로부터 '비밀번호 재발급하기'라는 메일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본문 안의 특정 링크를 통해서만 비밀번호 재발급이 가능하답니다. 본문 안의 링크를 클릭 합니다.


혹이나 메일 발송이 되었다는 화면을 보긴 했는데 메일이 오지 않았다면? 메일이 오는데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1~2분 있다가 새로고침을 해 보시고 그래도 오지 않았다면 '스팸메일함'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5. 링크를 클릭하면 트위터 비밀번호 변경 창이 뜹니다. 여기서 새 비밀번호를 두 번 입력하고 [변경하기]라는 버튼을 누르면? 비밀번호 재발급 완료입니다.


이렇게 재발급받은 비밀번호는 잘 기억해 두시고요. 무엇보다 트위터 자주 사용하셔서 비밀번호 잊어버리지 마세요~!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