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임신 6주 5일 - 출산예정일까지 33주 2일 - 7월 9일


* 양치질

양치질 할 때마다 곤욕입니다. 칫솔질을 하기 시작한지 30초 정도 지나면 그때부터 "옥, 오옥!" 토할 것 처럼 올라오는데 어제 저녁에는 기어이 먹은 걸 확인했습니다. ㅠㅠ 술 마시고도 잘 안토하는 사람인데 임신의 힘은 놀랍습니다.

회사에서 점심 식사를 하고 양치할 때도 마찬가지라 부드럽고 고춧가루 없는 음식을 먹었을 땐 양치를 거르기도 합니다. 양치하는 공간이 토하면 걷잡을 수 없이 되어버리는 곳이라 변기가 바로 옆에 있는 집과는 좀 다르단 말이죠.

임산부가 치과관련 질환이 생길 수 밖에 없는 이유가 여기에 있나 봅니다. 이렇게 양치질이 괴로워서야.


* 임산부 가방고리

지하철을 이용한 출퇴근길. 이건 뭐 겪어본 사람은 누구나 공감하는 전쟁입니다. 그 시간대에 주로 지하철을 타서일까요? 임산부 가방고리를 받고 지하철 타는 이틀 간 한 번도 자리 양보를 받았다던가, 관심을 받은 적이 없습니다.

평소에는 누가 나한테 신경 쓰는 것 자체가 싫었는데 임신을 한 지금은 서있다 보면 몸이 붸붸 꼬이고, 미식거리고 허리가 아프고, 팍 주저앉아버리고 싶어서 누가 나 좀 봐줬으면 할 때가 더 많습니다. ㅠㅠ

임신 6주밖에 안 된 배가 나오지 않아 임산부 티가 안나는 초기 임산부들은 믿고 의지할 것이 가방고리 밖에 없는데 회사를 쉬어야 할까봐요. 슬프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