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맘마미아 월급 재테크 실천법 - 10점
맘마미아 지음/진서원

오랜만에 재테크방법에 대한 책을 보았다. 그간 어설프게 경제권을 쥐고 있었지만 별 문제가 없었다. 각자가 바쁜 맞벌이부부였기 때문에 돈을 쓸 줄 몰랐고, 쪼들리며 살진 않았기 때문에 미혼일 때보다 관심이 떨어졌던 것은 사실이었다. 지금은 상황이 좀 달라졌다. 올해 하반기 난 전업주부가 되었고, 아이에게 들어가는 돈은 점점 많아지고 있다. 8년? 돈을 버는 사람에서 쓰는 사람이 되었으니 정신차려야겠단 생각이 드는거다.


책 이름은 [맘마미아 월급재테크 실천법]이다. 내가 월급쟁이는 아니다만 신랑의 외벌이 월급으로 어떻게 조금 더 행복하게 잘 살 수 있을까를 고민해보기로 했다. 재테크방법에 원론은 변하지 않지만 세법이나 유행은 자주 바뀌기 때문에 가능한 최근 출판된 책을 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이 책은 초판이 발행된지 한 달도 안 된 따끈따끈한 신간이다.


장점만 적을 순 없으니까 그건 아래 이야기 하기로 하고 단점을 살짝 집고 넘어가자면 [맘마미아 월급재테크 실천법]의 문체가 나와는 맞지 않았다. 책 전반적인 문장이 '~네요'로 끝이 나는데 굳이 통일해서 적지 않아도 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어색한 느낌.


나도 블로그 포스팅을 하면서 '~네요'를 많이 쓴다. 남의 글을 평가할 위치는 아니지만 중요한 지식을 알려주는 책에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이웃집 아저씨가, 인생 선배가 조곤조곤 알려준다고 생각하면서 읽으면 어느정도 상쇄가 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책의 내용은 참으로 다양하고 흥미로운 재테크방법들로 가득했기에 읽어봄직하다.

yes24에서 책 정보 보기[링크]

체크카드나 통장이름을 적나라하게 까발리며 장단점을 짚어준 것은 당장 관심이 있었던 부분이었고 21일 강제저축, 52주적금, 18개월 적금은 다소 황당하나 재미가 가미되어 도전의식을 불태워줬다. 이 책은 네이버 재테크 카페 주인장이 쓴 것으로 카페 회원들의 실제 사례가 많이 포함되어 있는데 그래서인지 불가능하단 생각보단 귀찮지만 해보고싶단 생각이 들었다.


월급재테크라는 이름을 달고 있으나 주식, 부동산(경매)에 대한 내용을 상당부분 페이지를 할애했다. '월급쟁이가 무슨 돈이 있다고, 그 형편에 감히'라는 생각을 타파했달까? 직장인재테크 방법을 메인으로 한 책 중에서 이런 저런 정보를 알뜰살뜰 모아뒀다는 점에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


마지막으로 이 책을 읽고 10원 하나 안 쓰고 모아서 부자가 되라고 혹독하게 몰아치는 것이 아니라 버킷리스트를 작성해서 원하는 행복을 추구하며 월급쟁이 부자가 되라는 마음이 느껴졌다. 사실 각박한 세상 아닌가. 안 그래도 허리띠 졸라매며 사는데 책에서도 매질당하면 슬플것 같다. 된다, 된다 하면서 살고 싶다. 그럼에 [맘마미아 월급재테크 실천법]은 의미있다.

상세보기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