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편백나무 놀이터가 있는 키즈카페가 많아요. 경험상으로는 규모의 차이지 70% 정도 있었던 것으로 기억해요. 포크레인, 트럭 같은 차와 삽 같은 도구들을 넣어놓고 놀 수 있게 해 두었죠. 저는 밟을 때마다 발바닥이 아픈데 아이들은 어찌나 잘 노는지. 이것이 너와 나의 건강 차이냐며. ㅋㅋㅋ


편백나무칩을 입에 넣을까 조금 우려스럽긴 하나 나무잖아요? 자연친화적인. 그래서 볼풀장 보단 훨씬 좋더라고요. 알록달록한 색감과 푹신해서 뒹구는 느낌은 볼풀장이 훨씬 좋겠지만 정전기 일고 먼지 들러붙고 건강 생각하면 나무가 훨 좋죠. 기분 탓인지 최근에 리모델링 했거나 새로 지은 키즈카페일수록 볼풀장 보단 편백나무에 치중하는 것 같았어요.


허나 집은 키즈카페가 아니잖아요. 편백나무 놀이터 이런건 만들어줄 수 없다구요. ㅋㅋㅋ 대안으로 편백나무베개를 마련해보았습니다. 기승전베개. -_-;;


제이준샵에서 판매하고 있는 3d메쉬 편백나무베개입니다. 돌 전 아가들부터 사용할 수 있는 사이즈가 있고, 성인까지 겸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사이즈가 있는데요. 베개 자체 크기의 차이일 뿐 높이 조절은 편백나무칩이나 잎을 넣고 빼고로 할 수 있기 때문에 사실상 무의미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개인적으론 돌 전 유아베개로 이용할 것이라면 칩 보다 잎을 이용하면 더 부드럽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제이준샵에서는 장성, 장흥의 국내산 편백나무를 이용해 칩을 만든다고 해요. 통원목으로 코팅을 하지 않기에 나무 특유의 향이 많이 나고 아이들이 사용하기에도 너무 좋은거죠. 편백나무와 3d매쉬커버, 겉커버 모두 KC인증을 통과했답니다.


국내산 편백나무는 옹이가 많은 것이 특징이며 여기서 피톤치드가 가장 많이 나온다고 해요. 설명이 없으면 썩은 것이라 오해할 수 있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편백나무 칩에 액이 묻은 것 같은 것도 오해할 수 있는데 나무 자체에서 나오는 진액이라고 해요. 불량이 아니라는 사실만 기억하면 될 것 같아요.


본격 사용 후기를 전하자면 냄새를 모니터로 전할 순 없지만 은은한 향이 계속 난답니다. 점차 흐려지겠지만 그건 그것 대로 좋을 것 같고, 향을 지속시키려면 편백수나 오일을 섞어주는 방법이 있어요.


편백나무칩을 어찌나 넉넉하게 넣어두었는지 베개 속은 물론 부족하면 쓰라고 여유분도 따로 있었어요. ㅋㅋㅋ 제가 처음 사용 해 봤는데 머리에 쥐나는 줄 알았어요. 높아서요. 그래서 몇 번에 걸쳐 덜어내기 작업을 했답니다. 높이 조절을 내 마음대로 할 수 있으니 누가 쓰더라도 맞춤형이라는 사실. 성인, 유아베개 다 OK입니다. (기본적으로 제이준샵 베개가 일반 베개보다 좀 작아요.)


오복이가 신생아 때부터 줄기차게 베개를 무시했었는데 최근 부쩍 엄마 팔을 찾더라고요. 팔에 쥐가 나도 내어줄 수 밖에 없는 상황인데 편백나무베개를 대체품으로 제공해보려고 하고있어요. ㅋㅋ 최대한 오복이 높이에 맞춰보려고 하는데 3d메쉬 자체가 두툼해서 뭐가 우선인지 모르겠는 상태입니다. ㅋㅋ


그래서 많이 남은 편백나무칩. 이건 가습기로 사용하고 있어요. 적당한 통에 옮겨담아 물만 살짝 뿌려주면 가습의 효과가 있답니다. 윤뽀네 집이 여름엔 습도가 80%가 넘어가는데, 겨울엔 40% 밑으로 떨어져 지금 무지 건조하거든요. 그래서 에어워셔를 가동중인데 이번달 관리비 내역서에 전기세가 껑충. -_- 편백나무가습기가 좀 더 노력해줬음 좋겠어요. ㅋㅋ


아, 아직은 3d메쉬의 힘이 느껴지지 않지만 (편백나무칩끼리 부딛히는 소리를 완화해주는 정도?) 여름엔 꽤 유용할 것 같아요. 제가 3d메쉬 유모차, 카시트, 아기띠 이너시트를 가지고 있는 가지고 있는 엄마입니다. 여름이면 목이며 머리에 땀띠가 나는 오복이를 키우고 있지 않습니까? 보통의 유아베개로는 감당이 안 되죠. 3d메쉬가 통풍이 잘 되고 시원한 편이거든요. 엄마들은 3d메쉬 다 알거예요. 다가오는 여름을 기다려봅니다. ㅋㅋㅋㅋ


아, 하나 아쉬운 점은 베개 커버에 지퍼부분인데요. 유아베개로 사용하려다보니 지퍼부분을 가리는 것이 좋지 않았나 싶어요. 오복이 같은 경우 지퍼를 보더니 대뜸 열려고 하더라고요. 3d메쉬커버를 한 번 더 열어야 편백나무칩을 꺼낼 수 있는 구조긴 하지만 아직 인지가 부족한 아이들의 장난+대참사를 막기 위해서 천을 하나 덧대어 지퍼부분을 쏙 넣게 만들면 든든할 것 같아요. 세탁기 막 돌릴 때도 좀 더 편하고요.


저는 유아베개로 사용하고 있지만 일자복, 목디스크가 있는 성인이 사용하기에도 좋은 제이준샵의 3d메쉬 편백나무베개 궁금하시면 사이트 방문해보세요.


제이준샵 사이트[링크]
제이준샵 블로그[링크]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