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몽환화 - 10점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민경욱 옮김/비채

[몽환화]는 히가시노 게이고 작품으로 한국에는 2014년 번역판이 나왔어요. 제가 읽은 시기는 2018년 8월 중순이에요. 지금 읽어도 무리없는 내용이었습니다. 작가가 10년의 긴 시간과 공을 들인 작품이라고 하는데 그에 반해선 평범하게 다가왔습니다.


나팔꽃에 얽힌 이야기를 흥미롭게 풀어갑니다. 노란 나팔꽃은 정말 세상에 존재하지 않나요? 해바라기, 민들레, 국화, 호박꽃 등 노란색 꽃은 흔히 볼 수 있잖아요. 나팔꽃도 여러 색 꽃이 피고. 그래서 노란 나팔꽃이 있을법한데 [몽환화]에서는 없다 하고 그로 인해 사건이 벌어지니 궁금할 수밖에 없습니다.


한참 뒤에서야 밝혀지는 노란 나팔꽃의 의미. 이걸 짐작하지 못하면 후반부까지 재미있을테고요. 빨리 눈치 채면 싱거울 것 같아요. ㅋ 어떤 사명감으로 두 집안이 움직이는게 억지스러웠는데 일본이니까 가능하겠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정말이지 일본스러운 책. ㅋ 그래서 그저 그랬던 책으로 기억됩니다.


등장인물이 많아 헷갈리는데 필요 없다고 생각되는 정보들 또한 많아서 방해받는 느낌이었어요. 작품보단 작가의 이름을 봤고, 그로 인해 기대가 높았는데 희한하게 후기가 좋게 써지지가 않네요. ㅠㅠ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