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중국범죄 X-파일 - 10점
클레어 엮음/에코차이나

중국 대륙을 뒤흔든 강력 범죄 사건 실화를 다룬 [중국 범죄 X-파일]이다. 추리소설을 보다 실화까지 와버렸네. 신간 목록에 있었는데 대출중이 아니라 냉큼 빌려봤다. 내가 찾아 읽는 신간은 대게 예약해서 대기를 한 달 이상 해야하는데 이 책이 왜 바로 대출이 가능했는진 읽은 후에 깨달았다.


탐관, 아동성폭력, 여성피해, 사기, 사회불안, 미해결사건, 캠퍼스 살인, 무차별 다중 살인, 원망과 한, 연쇄살인의 카테고리에서 큰 반향을 일으킨 사건을 다뤘다. 스토리가 조금 나오긴 하지만 전체 사건이 축약되어 있어 그렇구나, 그렇구나 이러고 넘어가게 됐다.

사실 중국이라고 특별했던 건 없었다. 푸얼다이, 신생대 농민공 등 용어의 차이가 있긴 하나 거기도 여기도 다 사람사는 곳. 한국 뉴스만 봐도 사람이 할 짓이 못 되는 사건이 너무 많다. 번듯한 사람이 뒤에서 성매매하고, 황산테러 사건, 불륜으로 인한 사건 사고, 남장여자의 결혼사기, 보이스피싱 등 비슷한 뉴스를 본 것 같단 느낌을 많이 받았다.


실화라는 점에서 아동성폭력 챕터가 너무 슬펐고, 보이스피싱 하면 떠오르는 중국에서도 보이스피싱 피해자가 있단 사실에 안타까웠다. 이런 사건들은 추리소설에서나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 뭐랄까. 개운하지가 않고 영 찝찝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