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해외여행 다닐 땐 언제, 무슨 일이 있을지 모르니까 구글맵 오프라인 지도 다운로드를 꼭 하세요. 미리 미리 받아놓길 추천합니다. 데이터 없이 사용할 수 있어요! 오프라인이라서 사용자 리뷰를 확인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지만, 지도로서는 훌륭하니깐요.


제가 이번 홍콩여행에서 공항에서 데이터 유심을 사려고 했는데 원하는 것이 없다하여 호텔까지 그냥 이동 했어요. 포켓와이파이도 없었고, 로밍도 하지 않고 새벽에 쌩으로 이동!!!!!! 중간에 유심을 구하긴 했지만 생판 모르는 곳에서 너무 용감했어요. ㅋㅋㅋ


구글맵에서 아무거나 찍고 '···' 누르면 '오프라인 지도 다운로드'라는 항목이 떠요. 그거 누른 다음에 영역 지정하면 다운로드 할 수 있답니다. 30일 지나면 만료되니까 여행 직전에 받아놓으면 좋겠죠? 다시 받아도 되지만 지도 데이터가 크니까요. 와이파이 환경에 있을 때 미리 해 놓길 추천해요.


여러 지역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요. 저는 홍콩과 마카오 지도가 필요해서 두 곳을 받아뒀어요. 낯선 해외여행지에서 데이터와 구글맵만 있으면 무적이잖아요? 구글맵 오프라인 지도 꼭 챙기셔서 즐거운 여행하시길 바랍니다! (한국에선 잘 안 쓰는 구글맵. ㅠㅠ)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