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 생각 없이 한 곳에만 집중하고 싶다.' 할 때 스도쿠를 추천한다. 특히 스마트 스도쿠 2권은 고급, 최상급 문제를 다루고 있어 1시간 순삭을 경험할 수 있다. 이걸 볼펜으로 푸는 사람은 없겠지? 연필과 지우개는 필참이다. 사각거리는 느낌을 맘껏 느끼며 풀어보자.


1부터 9까지 겹치지 않게 채운다는 단순한 명제 아래 두 수 앞을 내다보는게 힘든 나는 고급 문제만 붙들어도 뇌가 굳은 것이 아닌가 좌절하게 된다. 뭔가 요령이 있을 것 같은데 그 열쇠를 찾지 못하고 마지막엔 때려맞추면서 가는데 가히 몰입감 최고다.


고급이나 최상급이나 81칸 중 25~26칸 정도 숫자가 채워져있는건 같은데 체감되는 난이도 격차는 왜 이렇게 큰지. 원리 따위 생각 못하는 나로선 그저 신묘할 뿐이다. 고급과 최상급은 모르고 보면 1도 구분 못 할 것 같다. 채워진 숫자를 직접 세어보고 좀 놀랐다. 책에선 고급은 주황색, 최상급은 회색으로 구분을 해 놨다.


그건 그렇고 스마트 스도쿠 2권의 특장점은 스.페.셜.스.테.이.지!!!!!! 정답 나오기 전에 10*10 스도쿠 2문제와 5개의 스도쿠가 모여있는 사무라이 스도쿠가 2문제씩 들어있다.


오복이 덕분에 2*2, 4*4와 같은 어린이 스도쿠가 있다는 걸 알게 됐는데 그보다 더 충격적인 10*10스도쿠. 0부터 9까지 수를 넣게 되어있는데 이건 생각보다 어렵지 않았다. 0을 넣어야 한다는 걸 자꾸 잊어버려서 그렇지 적응하면 금방 할 수 있었다. 하다보면 스도쿠가 왜 뇌세포를 깨워야한다는건지 알겠더라.

그리고 보기만해도 헛웃음이 나오는 사무라이 스도쿠는 정말. 도전 욕구가 안 생기면 그것도 이상하다. 허나 한 번 틀리면 어디서 꼬인건지 영혼까지 탈탈 털린다. 시간 진짜 많을 때 시도해야한다. 약속 시간 잊어버리기 딱 좋다.

[스마트 스도쿠 2]는 이 스페셜 부분이 백미다. 뻔한 문제가 지겨울 때 도전해보자. 두뇌회전이 팍팍 될거다.


스마트 스도쿠 2 : 고급.최상급 (스프링북) - 10점
싸이프레스 콘텐츠기획팀 지음/싸이프레스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