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EBS TV에 방영된 '용감한 소방차 레이' 시즌 1이 연두세상 출판사를 통해 책으로 나왔습니다. 총 12권인데요. 그중에 한 권 [우주 소방대 레이]편을 읽어봤습니다. 애니메이션을 보지 않았기에 오복이와 전 좀 어색했어요. 시리즈라 처음부터 봤어야 하지 않았나 싶기도. 마지막장을 덮으면 '다음에 이어집니다!' 느낌이라서요. ㅋㅋㅋㅋ


그래도 보면 한 편의 애니메이션을 보는 것처럼 실감나게 되어있어서 '용감한 소방차 레이'를 봤던 아이들이라면 영상보다 책이 재미있다는걸 알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저 어렸을 때 TV 만화로 봤던 걸 책으로 다시 보곤 했었거든요? '마법소녀 리나'라던가... 그런 느낌일 듯. 그시절 텍스트와 영상으로 봤던 이미지 한 장이 들어가있음 그게 그렇게 좋았어요. ㅋㅋ


등장인물이 소방대, 아이들, 악당 등 너무 많긴한데 한 권에 몽땅 등장하지 않다는 점이 맘에 들어요. 마지막에 등장인물 소개를 해 주니까 원작을 잘 몰라도 OK입니다. ㅋㅋ


그리고 매 권마다 안전에 대한 이야기가 스윽 들어가있어서 아이들과 위험 상황을 인지하고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볼 수 있답니다. 가정에서 일어나는 안전사고를 다루고 있어요. 화재, 건전지, 미끄럼, 좁은 틈에 끼임, 촛불, 화상, 약의 오용, 콘센트 구멍, 위험한 장소, 커튼 줄 장난, 가정용 화학약품, 가스 등 꼭꼭 언급해줘야하는 내용들이죠?

[우주 소방대 레이]편에선 미끄럼 사고를 주의해야 한다는 내용을 다루는데요. 오복이가 바닥에 물건을 널어놓고 다녀서 밟고 미끄러질까봐 제가 엄청 예민하게 굴거든요. 요 책 딱입니다. ㅋㅋ


오복이는 하나 마음에 들면 그걸 파는 편인데 [우주 소방대 레이] 처음 읽어주고 오복이에게 넘겼더니 스스로 읽었구요. 외출할 때 가져가려고 백팩에 넣어놓은 것 있죠? 중요한 건 책이 좀 삐져나와서 지퍼가 다 안 닫힘. ㅋㅋ 이거 빼고 가자고 하니까 조금 안 닫히는건 괜찮다며. ㅋㅋㅋㅋ

'용감한 소방차 레이' 시즌 1 아직 안 봤지만 책에서 다룬 안전사고들 관심이 있고, EBS에서 방영한거라고 하니 내용도 믿을만하리라 생각되어 영상으로 보여주려고요. ㅋㅋ 6살 아들 반응보니까 안 해 줄 이유가 없어요.


용감한 소방차 레이 : 우주 소방대 레이 - 10점
연두세상 편집부 지음/연두세상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