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믹 메이플 스토리 수학도둑 72권이 출간되었어요. 오복이가 낄낄거리면서 보는지라 최신간은 물론 구간도 중고가 깨끗하면 야금야금 사 모으는 중입니다. 지금 열 댓 권 있는데 듬성듬성 비어있어도 크게 개의치 않고 잘 봐요. 메이플스토리 캐릭터가 쭉 이어지긴 하지만 에피소드가 나뉘어져 그런가봐요.


72권은 기본, 심화, 창의를 넘어 종합편입니다. 교과연계표를 보면 중 2~3학년에서 다루는 영역이란걸 알 수 있어요. 일차부등식, 이차방정식 등에 관한 내용들이에요. 종합편이라 개념 이해와 원리 응용력을 기를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오복이가 특히 좋아하는 'x'가 나오는지라 이 책도 무한 애정 예약입니다.


수학논술만화라서 이야기만 따라가도 은연중에 수학 개념을 익힐 수 있는데요. 중간에 종합정리가 되어있고, 본문 하단에 짧은 퀴즈, 제일 뒤에 따로 붙어있는 워크북이 있어 공부하고자하는 마음만 있다면 얼마든지 할 수 있게 되어있어요. 수학도둑은 꾸준히 활용할 수 있는 책인듯?

수학도둑? 마법천자문인줄?

솔직히 6살인 아들이 보기엔 어려운데 오복인 어느 하나 놓치지 않고 유심히 봅니다. 손과 엉덩이에 힘이 길러지면 정말 본인 원하는 수학천재가 될 것인데. ㅋㅋ 책을 보긴 보는데 밥 먹으며, 누워서, 쭈그려앉아서, 걸어다니면서 보니 눈에 힘만 들어갔어요. ㅋㅋ


학습만화의 단점이 만화만 술술 훑고 지나가서 '학습'은 어디갔는지 모르겠고 '만화'만 남는다는건데요. 한 책을 몇 번 반복해서 보는 오복이가 나중에 재미있다고 들고오는 부분은 슬랩스틱 코미디같은 개그라는 것이 함정입니다. 봐도 봐도 빵 터지나봐요. ( ..)a


뭐 암튼. 오복이의 무한 애정을 받고 책장 명당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코믹 메이플 스토리 수학도둑 시리즈들. 꽂혀 있는건 양반이고 쇼파에, 거실 바닥에, 안방에, 식탁에 널부러져 있답니다. 엄마의 바람은 빨리 완결되어서 안정적인 마음으로 보고싶다는 거네요. ㅋㅋ 신간, 구간 따라가기 바빠요 바빠.


코믹 메이플 스토리 수학도둑 72 - 10점
송도수 지음, 서정 엔터테인먼트 그림, 여운방 감수/서울문화사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