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유치원 방학으로 나갈 일정이 잔뜩 있었는데 오복이 다리가 불편해서 집콕하게 되었어요. 그래서 평소보다 많은 책을 빠른 주기로 개봉하게 되었습니다. 수학도둑 수학용어사전 3권이 때마침 출간되어 따끈따끈할 때 보여줬어요.


이번에는 내용도 내용이지만 수학용어카드를 잘라 잘 활용했습니다. 보통 아이들 들고 다니는 카드처럼 좀 컸음 좋겠어요. 너무 얇고, 작아요. ㅋㅋ 엄마인 제 생각입니다.


세 권의 수학용어카드를 모으니 제법 됩니다. ㅋㅋ 자르는 걸 도와줄까 물어봤지만 본인이 한다고 끈덕지게 앉아있었어요. 삐뚤빼뚤하지만 아이 눈엔 개의치 않나봐요. 여기엔 책에 나오는 수학용어들을 잘 정리해뒀어요. 앞면엔 용어가, 뒷면엔 설명이 나오는데요. 한글에 영어와 한자까지 적혀있어요. 이 때문에 카드가 좀 더 활용성 있는 재질과 크기였음 하는 거예요! 오복이가 요즘 수학도둑과 마법천자문을 열심히 보고 관심이 있거든요. 수학에서도 한자를 보고 용어의 이해를 도와주는 이 구성 칭찬할 수밖에요.


수학용어사전은 본 시리즈인 수학도둑보다 쉬운 것부터 차근차근 밟아가는 책이에요. 초중고 교과 내용이 복합적으로 등장하여 스토리를 이끌어가는 것이 재미 면에서 월등하지만 기초 쌓기엔 수학용어사전이 훨씬 좋더라고요. 이번 권에선 도형, 시계, 날짜, 표와 그래프가 특히 인상적이었습니다. 설명하기 애매한 걸 척척 해주니 "그, 왜, 책에 있었잖아? 찾아보자" 할 수 있어요. 아이도 찰떡같이 "아 맞다" 하고 권수를 딱딱 짚어내고요.


재미와 지식을 가져갈 수 있는 수학용어사전 3권 후기를 마칩니다. 전 권 후기도 아래 링크해요.


2019/11/06 - 코믹 메이플 스토리 수학도둑 수학용어사전 2권 후기
2019/08/20 - 수학도둑에 이은 [수학용어사전] 1권이 출간되었어요!


코믹 메이플 스토리 수학도둑 수학용어사전 3 - 10점
송도수 지음, 양선모 그림, 이강숙 감수/서울문화사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