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가람(GARAM)이란 수학 퍼즐이 있어요. 있더라고요. ㅋㅋ 작년에 홍콩갔을 때 침사추이 성품서점에서 샀지요. (이때까지만 해도 오복이에겐 ONLY 수학 책이었네요. ㅋㅋ 지금은 한자 책인데. -_-) 숫자가 좋아서 산 책이지만 문제가 어려워서 어설프게 보다 말았어요. 1년이 지난 요즘 어쩌다 하나씩 풀고 있어요.


가람은 국내 서점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더라고요. ㅋㅋ 오프라인 서점에서 보면 반갑고 홍콩에서 샀다며 그 때를 상기시키곤 해요. 프랑스를 강타한 새로운 두뇌 워밍업 수학 퍼즐이라고 소개되어 있는데 그땐 뭘 알았나요. ㅋㅋ 프랑스에서 시작 된 건지 알게 뭐람? 그냥 해외여행 갔고, 기념이 될 만한걸 사고 싶었고, 서점에서 그 나라 언어로 되어있으면서 오복이가 좋아하는 걸 고르다보니 그런 거지. ㅋㅋ


암튼. 더하기, 빼기, 곱하기까지만 하면 되고 십의자리 이상 나오지 않기 때문에 7살의 오복이에게 찰떡이에요. 여행하면서 본인이 원해서 샀으니까 게임처럼 재미있게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수학공부하는 것이 아니라요. 별 하나짜리는 경우의 수가 두 가지 정도로 금방 답이 나오거든요. 옆에서 조금만 도와주면 푸는데 시간 얼마 안 걸려요. 스도쿠랑은 또 다른 두뇌퍼즐이니 어린이도, 어른이도 도전해보세요. ㅋㅋ 초급, 중급, 고급 있어요!


GARAM 가람 : 중급 - 10점
람세스 분쾨사포 지음, 박유형 옮김/북스토리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