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가 2.5단계에서 2단계로 완화되면서 유치원과 초중교 등교수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오복이도 주 1회겠지만 유치원에 갈 수 있겠지요. 하지만 이젠 덤덤합니다. 기대하지 않아요. 오늘 밤 늦게라도 중단되었다는 연락이 올 수도 있단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한 두번 겪는 일이 아닌게 되었으니까요.

@교육부

생각해보면 2019년 지난 해 제가 제일 잘 했던 일은 병설유치원에 지원한 것이고, 한 해의 운을 몽땅 쏟아 부어 선발된 것 같아요. 빠른 하원 어쩌지? 긴 방학 어쩌지? 고민 했었고, 파트 타임이라도 일할 기회가 없겠단 체념도 있었지만 다 필요 없고 지금은 장점만 보여요. 코로나19 시국에 사립유치원 보내고 있었으면 하아. 그 교육비와 기타 씁쓸비용에 맘고생이 더 심했을 거예요.


사립유치원의 자세한 사정은 모르지만 (원장 재량에 따라 상당한 차이가 있다고) 한 달에 한 번이라도 등원했으면 원비를 그대로 내는 것 같더라고요. 5, 6살 사립유치원 다니다 올해 병설유치원으로 옮긴 것, 정말 신의 한 수 아닙니까? 올해는 초반에 입학준비물 산다고 한 것 말곤 별도 비용 없이 오히려 매달 학습꾸러미 받고 있으니까요. 휴.


힘든 시기에 배부른 소리 하는 것 같아 미안한 마음이 슬금 드네요. 아니 그런데 이렇게라도 하지 않으면 제가 너무 힘들어요. ㅠㅠ 정신승리 해야죠. ㅠㅠ 기관에 다니고 있는 아이들, 학부모님들 모두 힘냅시다! ㅠㅠ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