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디어블리 한자스터디 7급한자 #10주차 인증 포스팅입니다. 식물(植物), 화초(花草) 이렇게 네 글자 배워봤어요.


화, 초에 초두머리라는 부수가 들어가요. 이게 참 생소하잖아요? 나무 목, 한 일 이런 부수보다? 단독으로 안 쓰여서 그런 것 같아요. ㅋㅋ 얼마 전 부수한자 책을 한 권 샀었거든요. 그래서 그간 모양은 알았지만 이름은 몰랐던 특이한 한자부수들 알게 됐는데 이번 한자스터디에 나오니 반갑(?)더라고요. ㅋㅋ


그간 너무 날려써서 이번엔 조금만 더 정성들여 써보자고 살살 꼬셨어요. 원래 디어블리 한자스터디 워크지 끝나면 마법천자문 한자카드 한 장씩 주는데 이번엔 용돈도 100원 주겠다고. ㅋㅋㅋ 그래서 좀 나아졌는데 느껴지시는지? ㅋㅋ


따라 쓰는 것도, 직접 써 보는 것도 덜 날라 다닙니다. ㅋㅋ 네 글자 중 '꽃 화' 좀 맘에 들더라고요? ㅋㅋ 할 수 있으면서 성격 급해서 안 보고 있음 대강대강 하는 오복이. 못 말립니다. ㅋㅋ



#엄마표 #책육아 #홈스쿨 #디어블리 #한자 #엄마표한자 #한자스터디 #한자놀이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