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독감 예방 접종 다들 하셨는지요. 윤뽀네는 아직입니다. 초반에 하려고 했는데 접종자가 몰리면서 대기해야하고 난리 난리. 대한산업보건협회 부설수원의원에서 2년? 맞았었는데 여긴 무슨 전날 아침에 대기표를 받아야 한다고. ;;;; 조금 한산해지면 해야겠다 싶어 기다렸는데 유통과정에 문제가 있다, 백색 입자가 있다, 아이들 무료 백신 물량이 없다, 독감 예방 접종 후 사망자가 발생했다. 응? ㄷㄷㄷㄷ


오복이가 독감 예방접종을 한 후로 매년 온 가족 독감 예방 접종 함께하고 있는데 올해 유독 이런 이슈가 많은 것이 무섭네요. ㅠㅠ 문제 백신은 회수되었고, 이전에 독감을 약하게 앓고 지나간 건 백신 때문이라 믿고 있고, 주사에 민감하지 않고, 평소 건강하고, 큰 문제 없을 것이라 생각하고 있지만 그냥 불안감이 조장되어 휩쓸리고 있습니다. ㅠㅠ


올해는 백신이 어느 회사 것인지, 국산인지 수입산인지까지 따져보고 있자니 머리가 뱅글뱅글. 난감하네요. 병원 예약을 했다가 취소했다 마음이 왔다갔다. 아이고. 11월 초까진 어떻게든 결정 봐야겠습니다. 후아.



2019/12/22 - 3가, 4가 독감백신의 종류와 차이점(feat.나는의사다)
2016/12/15 - 오복이와 엄마는 A형독감 유행따라 가는 중 ㅋ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