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언제였죠? 아이폰에서 위젯 기능이 추가된 업데이트가 나온 것이? 아이폰에서 위젯을 사용할 수 있게 된 후로 안드로이드폰 보면서 비교됐던 불편함이 어느 정도 해소가 됐어요. (완전히는 아니에요. 네버. ㅋㅋ) 아직 자유도가 떨어지긴 합니다만 아이폰만 쭉 써오던 사람에겐 큰 변화였는데요. 코로나19 시국에 '오늘 보기 및 검색'에 추가한 위젯의 덕을 톡톡이 보고 있답니다.

 

 

캘린더, 미세먼지, 날씨 등 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점이 좋지만 무엇보다 QR체크인을 빨리 열 수 있어서 쵝오. 카카오톡이나 네이버앱을 열지 않아도 바로 접근 가능하니 너무 요긴합니다. 실내시설 출입할 때 필수잖아요. 오늘 보기 및 검색 메뉴에 위젯으로 넣지 않았으면 단계가 단계가. 절레절레. 아이폰 잠금해제를 한 후 (마스크 때문에 페이스 인식이 안 되어 손으로 비밀번호 쳐야 하죠. ㅋㅋ) 카카오톡이나 네이버 앱을 열고 해당 메뉴를 찾아 들어가는 것이 정석. 쉐이크 기능을 켰다면 두어 번 흔들어야 하니 번거롭죠.

 

 

단계적 일상 회복에 들어가면서 평일, 주말 할 것없이 QR 인증해야 할 일이 많아졌고 최근 일주일은 회사 출근하며 식당을 매일 출입했는데 이 기능 없었으면 어쨌을라나 몰라요. ㅋㅋ 코로나19 때문에 귀찮은 일이 늘었지만 서포트해주는 문명의 이기가 있으니 든든합니다. ㅋ 흥해라!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