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말에 메가파일이라는 다운로드 사이트를 알게되어서 쭉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이용량이 많지 않기 때문에 11번가에서 매달 주는 포인트로도 충분히 이용할 수 있어서 참 좋아했는데요.


얼마전에 남친님이 챙겨다준 이용권 보고 깜짝 놀랐다는 것 아니겠습니까.
아래 사진이 제가 받은 이용권입니다. 5만원권 지폐처럼 생겨서 이목을 확 끌더군요. 무료 50GB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자, 여기서 이상한 점을 느끼셨습니까?
느끼셨다면 당신은 센스쟁이. 후후훗! (제목에서 다 이야기 해 놓고... -_-)
자세히 보시면 왼쪽 상단의 이용권 번호가 모~두 똑같음을 알 수 있습니다.
좀 더 확대해서 보여드릴까요?
.
.
.
친절하게 빨간 테두리를 둘러주고 나서 보니 더욱이 확실하게 보이죠? 똑같은 이용권 번호입니다.

보통 이용권 등록은 하나의 ID당 하나의 번호만 등록 가능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니 제가 가진 여러장의 이용권도 실제로는 하나밖에 사용하지 못하는 것이겠지요. 아니 그건 그렇다 치는데 말이죠. 그거랑 요건 좀 다른문제에요.

그러니까 제 말은... 이렇게 번호가 같으면 누가 "일등~ 아싸~" 해버리면... 다른 사람은 뭐가 되는 거죠?

이 내용은 이용권 뒷면에도 아주 친절하게 나와있습니다.
  - 이용권을 사용한 회원은 다른 이용권을 재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한번 인증된 이용권은 다시 사용하실 수 없으므로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 하십시오.

흠... 뭘까요? 이건?
그냥 보여주기식의 이용권 남발로밖에는 생각되지 않습니다. 종이 낭비죠. 지금으로서는 제가 가진 이용권 네장이 아무짝에도 쓸모없는 것이 되지 않았습니까? 남 줘도 소용 없는.... 지폐와 흡사한 디자인과 숫자로 마음을 뒤흔들어놓고 회원가입해서 막상 쓰려고 하면 계속 이미 쓴 번호라고 하면 얼마나 당황스러울까요. 제가 이용해왔던 사이트라서 더욱이 실망스럽습니다.

다운로드 사이트 가입 시 개인정보를 다른 곳에 제공한다거나, 불필요한 응용 프로그램 설치, 시스템 자원 공유 등... 의 몇가지 문제를 안고 있어서 저같은 경우에는 한 두군데... 이용 했던 곳만 꾸준히 이용하는 편인데 이렇게 메가파일에서 이미지를 손상시키는 일을 해 버리면 저로선 좀 곤란합니다. 요 몇달간 이용하지 않았었는데... 다음에 이용할 일이 생기면 다른 곳으로의 이탈도 고려해봐야 겠습니다. -_-

다운로드 사이트 정말 많죠. 경쟁은 필수적인 것이겠지만 이렇게 사람 낚으면 안됩니다. 오히려 해가 될꺼에요. 뿡뿡!!!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