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통신은 이제 생활에서 때어놓을 수 없는 기술인 것 같아요. 저는 이어폰, 키보드, 셀카봉 리모콘 등 너무 잘 사용하고 있거든요. 앞으로 사고 싶은 것도 블루투스 통신을 이용한 것이 많아요. 예를들어 노래방 마이크 같은. 지름의 끝은 어디까지일까요? ㅋㅋ


개인적으로 완전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을 쓰고난후론 유선을 못 쓰겠더라고요. 선이 잘 꼬이고 걸리적거리고. 완전무선은 깔끔 그 자체! 이번에 브리츠 신제품 TWSOVAL5를 써 봤는데 전에 쓰던 완전무선의 단점을 십분 채워서 만족도가 높아요.


블루투스 이어폰의 최대 단점이라면 주기적으로 충전을 해야한다는 거지요. 근데 언제부턴가 충전 크래들이 포함된 제품이 나오면서 이동 시 보관과 충전을 용이하게 해 주더라고요. 세상 편함.


이 때 충전 단자가 노출되고 캡을 끼웠다 뺐다 해야 하는 문제, 캡의 분실 등의 문제가 발생하는데 TWSOVAL5모델 같은 경우 충전 단자를 노출시키지 않아 그 과정이 필요없게 되었어요.


충전 크래들이 없으면 안 되나(호환성이 좀 떨어질 순 있죠.) 다른 모델을 써 본 경험으론 이 편이 훨씬 편했어요. 잃어버리지 말자. 하. ㅠㅠㅠㅠ 전에 한 번 잃어버렸다 찾은 적이 있어서 바짝 신경쓰고 있어요. ㅋㅋㅋ


그리고 충전 크래들에 거치할 때 자석이 있는지 싹 끌어당겨서 착 달라붙는데 소름돋을 정도로 쾌감이 있어요. 나날이 업그레이드 되는구나 제대로 느낀 부분이었습니다.


충전 크래들에 거치하고 버튼을 따로 눌러야 충전이 시작되는 점도 마음에 들어요. 뒷편에 LED가 있어 상태를 짐작할 수 있고요.


제 나름으로 젤 맘에 드는 부분은 싱글 페어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겁니다. 전에 쓰던 건 오른쪽이 메인으로 잡히고 단독으로 쓸렴 무조건 오른쪽이어야만 했어요. 그래서 배터리 부족 시 강제 충전에 들어가야 했지요. TWSOVAL5는 BRITZ-L과 BRITZ-R로 각각 잡을 수 있어서 싱글로도 가능하고 당연 멀티도 됩니다. 막말로 한 쪽을 분실해도 되고 한쪽을 다른 사람 쓰라고 줘도 됩니다. ㅋㅋ 최애 포인트!


한 번 페어링 해 놓으면 오른쪽, 왼쪽 어딜 먼저 켜도 먼저 켠 쪽을 메인으로 잡아요. 양 쪽을 다 ON하면 한 쪽씩 알림을 주면서 바로 멀티로. 똑똑합니다. 전화통화할 땐 한 쪽만 잡아요. 듀얼 마이크라서 크게 상관은 없지만 양 쪽 다 ON상태인데 소리는 한 쪽만 들려요.


브리츠의 제품을 몇 개 써 봤는데 이번 모델은 기본 볼륨이 크게 설정된 것 같아요. 볼륨을 낮춰도 전달이 잘 되고 높이면 완전 쩌렁쩌렁 해서 귀에 꼽을 수가 없을 정도. ㅋㅋ 그리고 제가 막귀지만 음악보단 팟캐스트를 많이 들어 목소리가 또박또박 잘 들리는 것이 중요한데 저음이 잘 들려요. 작은 소리임에도 귀에 잘 꽂혀요.


아, 이건 취향인데 화이트와 블랙 색상이 나와요. 전 화이트를 강추합니다. 이어팁에 하얗게 귓밥이 묻어나지 않아서 완전 깔끔해보여요. ㅋㅋ 이어폰 전판의 메탈릭한 느낌도 세련되어보이고요. 이번 모델이 제 귀랑 궁합이 좋아요. 이어훅이 있어서 잘 밀착되고 빠질 것 같은 불안한 느낌도 없어요.


10m까지 보장한다는데 그렇게까지 스마트폰과 이어폰이 떨어질 일은 없어서 불편한 건 못 느끼고 있고요. 음질도 훌륭한데 간혹 왼쪽과 오른쪽이 스테리오로 소리를 뿜을 때가 있어 놀랄 때가 있어요. 평범한 상황이었는데 왜 그런건진 모르겠습니다. 통신 불안정일테죠.


충전은 PC기기의 USB포트를 이용하라고 나와있어요. 사망한 블루투스 이어폰이 하나 있는데 과전류 때문이지 않았을까 추측만. 제가 이 문구를 늦게 확인해서 일반 휴대폰충전기를 다이렉트로 연결했었거든요. 이 경우 AS가 안 된다고 하니까 정격충전 5V, 500mA이하를 꼭 확인해주세요. ㅠㅠ


지금까지 써 본 이어폰 중 가장 만족도가 높아 애용하고 있는 완전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브리츠 TWSOVAL5 입니다. 당분간은 요기 올인이에요!

그건 그렇고 모델명이 'TWSOVAL5' 맞나요? ㅋㅋ 저는 'TWS0VAL5'로 보여가지고요. ㅋㅋㅋㅋ 영어 O냐 숫자 0인데 전 숫자로보여요. ㅋㅋ 영어는 좀 더 똥똥해야할 것 같아요.



해당 제품은 브리츠업체로부터 제공받았으며 어떤 간섭도 없이 주관적으로 작성된 후기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