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오복인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라는 노래를 흥얼거립니다. 단군할아버지부터 시작해서 황소그림 이중섭까지 시대별로 이어지는 길고 긴 노래죠. 5절까지 있음. ㅋㅋ 완전하진 않아서 순서가 많이 뒤바뀝니다만 신 나게 불러요. ㅋㅋ


이상한 노래도 아니고 해서 가사를 써 본다거나, 유튜브 동영상 보여주기도 하고, 노래에 나오는 인물과 실제를 매칭해주기도 하며 지냅니다. 지폐에 있는 인물이 누구인지, 고궁박물관에 있는 왕들이 노래에 나온다는 사실도 발견하고요, 노래에나오는 위인전보기 등등의 활동을 하고 있어요. 오복이가 먼저 질문할 때도 있어요. 엄마의 엄마, 그 엄마의 엄마, 엄마의 엄마, 엄마의 엄마의 엄마의...... 젤 처음은 누구냐? 단군할아버지까지 가서 환웅과 웅녀. 응? 그럼 곰? 이러면서. ㅋㅋ


사실 '곰'에서 막막하더라고요. 또 역사박물관, 고궁박물관, 유적전시관 등 다니면서 서포트해줄 책이 한 권 있음 좋겠다 싶었어요. 그래서 [구해줘 카카오프렌즈 한국사 1 - 큰★별쌤 최태성과 떠나는 한국사 대탐험]을 보게 되었습니다.


오복이가 태어나기 전부터 있었던 귀여운 카카오프렌즈들이 책에도 등장합니다. ㅋ 저는 카카오톡부터 카카오프렌즈들을 봐서 어린이 영역까지 확장되는 굿즈들이 어색하던데 아이에겐 어린이 캐릭터로 자리매김 했더군요. 큰★별쌤이라 불리는 최태성쌤은 사실 미취학 아동을 키우는 전 잘 모릅니다만 알아가는 중입니다. ㅋㅋㅋㅋㅋ


[구해줘 카카오프렌즈 한국사 1 - 큰★별쌤 최태성과 떠나는 한국사 대탐험]은 학습 만화책이에요. 요즘 수학도둑, 마법천자문같은 학습 만화를 즐겨보고 있어서 이 책 한 권 더하는 것이 이상하지 않았어요. 카카오프렌즈들이 책 속에 갇힌 큰★별쌤을 구하는 내용으로 궁금증을 해결해 별을 쌓는, 게임같이 재미있는 내용입니다.

1권부터 보면 "우리는 곰의 자식이야?"같은 오복이의 물음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1권은 고조선부터 조선시대, 이순신장군까지 다루고 있어 2권까지 필수입니다. (아직 2권은 출간되지 않았구요.) 한국사 책이니 읽다보면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을 당연히 만날 수 있습니다. 시대 순서를 따라가니 왔다 갔다 하는 가사들도 정돈이 될 것 같아요. 단순 외우기만 해선 나중에 헷갈리니까요. 가사를 떠올리면 연상되는 이야기들이 많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초등 교과와 연계되기 때문에 초등학생들, 많이 볼 것 같네요. ㅋㅋ 오복인 6살이라 흥미 있을 때 바짝 접하게 도와주고 그 다음엔 방치되지 않을까 싶어요. 그치만 필요할 땐 기억의 조각을 가지고 언제든지 찾아볼 수 있으니 [구해줘 카카오프렌즈 한국사 1 - 큰★별쌤 최태성과 떠나는 한국사 대탐험]과 같은 학습만화책, 샤브작 샤브작 모아보렵니다. ㅋ


2019/08/20 - 코믹 메이플 스토리 수학도둑 [수학용어사전] 1권!
2019/08/08 - 코믹 메이플 스토리 수학도둑 71 - 6살 아들 최애책
2019/09/07 - 6살 아들과 청와대 관람신청&후기
2019/08/11 - 유치원 여름방학에 공평도시유적전시관 어때요?


구해줘 카카오프렌즈 한국사 1 - 10점
최태성.조윤호 지음, 도니패밀리 그림/메가스터디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