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3년에 재형저축이 나와서 계좌 하나를 개설했었는데요. 7년 만기라 올해 3월이면 끝을 봅니다. 지금까지 들고 있었던 것이 용하죠? ㅋㅋ 1회에 한하여 1년단위로 3년까지 만기를 연장할 수 있다고 하여 은행방문했습니다. 재형저축 가입은 인터넷으로도 가능했는데 만기연장은 메뉴가 안 보여서 은행방문 했어요.


워낙 소액이었기 때문에 이 돈 없어도 당장 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을 정도라서 만기를 결정할 수 있었습니다. 얼마나 소액이냐면 한 달에 5만원씩 넣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납입한도가 분기당 300만원인데 제가 다른 은행에도 만들어보겠다고 150만원으로 잡아놨거든요? 그러고 계좌개설 안 함. 재형저축 일몰로 지금와서 한도 상향은 안 되는 상황입니다. ㅋㅋ


티끌모으면 티끌이라더니 모인 금액 보니 헛웃음이 납니다. 7년을 모았는데도 초라한. ㅋㅋ 7년을 유지했다는 것에 위안을 얻어야 하더라고요. 비과세통장이니 세금 아낀 것도 뭐. ㅋㅋㅋㅋㅋㅋ 남은 기간 동안엔 추가 입금을 좀 해보는걸로 해야겠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올해가 딱 7년 되는 해라 만기되는 분들 계실텐데 연장 생각하고 있으면 만기일 전에 은행방문하시길 바랍니다!

2013/03/25 - 우리은행 재형저축 인터넷뱅킹으로 가입 완료! 윤뽀만의 팁 공유!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