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달 신비아파트 극장판(신비아파트 극장판 하늘도깨비 대 요르문간드 6살 관람인증)을 보고 캐릭터들이 친근해지기 시작했습니다. 아이 아니고 제가요. ㅋ 아이는 진작부터 신비아파트 이야기를 샬라샬라 했었죠. 2D캐릭터는 전혀 무섭지 않았고 소리를 듣고 나니 그냥 책을 봐도 음성 지원이 되더라고요. 그래서 책도 한 권, 두 권 보게 되네요. 오늘은 [신비아파트 고스트볼X의 탄생 찾아라! 틀린그림찾기 사전]이란 길고 긴 제목의 책을 소개해요.


오복이가 숨은그림찾기, 틀린그림찾기를 좋아하는데 찾다보니 신비아파트 캐릭터들도 있더라고요. 이 책엔 초성퀴즈, OX퀴즈, 수수께끼, 동물 퀴즈, 직업 퀴즈, 신비아파트에 관한 퀴즈 등 많은 테마를 가지고 있어서 질릴만하면 다른 것도 해 볼 수 있어요. 한 장을 오롯이 활용하여 틀린그림찾기도 할 수 있어요. 각 장에 숨겨진 틀린그림은 총 5개! 할 것이 너무 많죠? 109개의 창의력 퀴즈가 담긴 두터운 책 입니다. '신비 호기심 쑥쑥'이라는 시리즈의 5번째 책으로 이전엔 한자사전, 국기사전, 수수께끼사전, 속담사전이 있어요.


아직 포스팅하진 않았는데요. 초등 1학년이 풀 수 있는 가로세로 낱말 퀴즈를 오복이랑 시도해봤었어요. 설명문만 보고 단어를 맞추는 것이 쉽지 않더라고요. 그에 반해 [신비아파트 고스트볼X의 탄생 찾아라! 틀린그림찾기 사전]은 힌트가 되는 그림이 큼직하게 나오고 초성이나 '아하' 부분을 통해 쉽게 답을 낼 수 있게 되어있어요. 7살인 오복이 수준에선 훨씬 재미있게 할 수 있답니다.


단점은 정답이 한 페이지에 같이 나와있다는 것? ㅋㅋ 안그래도 답이 있으면 보고싶어서 몸이 근질거리는데 같은 페이지에 대놓고 답이 나와있으니 난감하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오복이에게 오픈 전 포스트잍으로 답을 가렸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포스트잍이 얇아서 답이 비치더라고요? 그래서 네임펜도 칠함. ㅋㅋ 힘들었어요. 덕분에 책 하단이 엄청 두꺼워졌습니다.


답을 가려놓고 깨끗하게 보면 또 볼 수도 있고, 물려주기도 좋은데 아이 책은 늘 예상을 벗어나더라고요. 책에 바로 끄적이는게 좋은가봐요. ㅋㅋ 틀린그림찾기 표시도 해야하고 퀴즈와 퀴즈 사이에 부록으로 길찾기, 컬러링, 조각찾기 같은 것들이 있어서 너덜너덜 예상합니다. 여기 해도 되냐고 묻는 걸 보면 며칠 있으면...... ^^ 지금은 제가 조절해서 가지고 있지만 아이 손에 맡기면 바로 죽죽 그어지겠죠. 즐기면 됐다, 됐다고 마음 수양 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댓글을 달아 주세요